2021년 7월 6일부터 인도네시아에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 여행자들은 접종일로부터 14일 이상 경과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는 백신 접종 증명서 (화이자, 모더나, 시노백, 아스트라제네카, 시노팜 (2회), 얀센(1회)를 제시해야 합니다.
모든 해외 입국자는 인도네시아 입국 시 이 링크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링크는 23-01-15일 현재 아무런 페이지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외국인은 홈페이지에 여권 정보를 입력하고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확인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모든 여행자는 출발 72시간 이내에 실시한 코로나19 검사(PCR) 음성 검사 결과지를 지참하고, 입국 시 인도네시아 건강 경고 증명서(e-HAC) 바코드를 공항/검역 당국에 제시해야 합니다. 발리를 방문할 경우 전자세관신고서(e-CD)도 등록해야 합니다.[https://ecd.beacukai.go.id/]
e-HAC를 받으려면 입국 전에 Google Play 스토어(Android) 또는 App Store(iOS)에서 PeduliLindungi 앱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등록을 마치면 고유 바코드가 생성되며, 체크인 및 도착 시 이를 제시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인도네시아에 입국하는 모든 국제 여행자는 5일 x 24시간 동안 자가 격리를 해야 합니다. 공항 도착시 미리 예약한 5일 간의 격리 호텔 예약 증명서도 제출해야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시행되는 검역 및 건강 규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이 링크는 그냥 영문 문서라서 별로 의미가 없을 듯 합니다]
이 규정은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여행 계획 직전 재차 확인해야 합니다.
본 정보가 인도네시아 여행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손 자주 씻기,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항상 건강한 습관을 실천하여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