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올해 말에 한번 더 상승장이 크게 일어날 것 -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의 주식시장 전망

카테고리 없음

by 심장과영혼 2022. 1. 21. 06:35

본문

728x90
반응형

 

이 후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와 관련, "미국 바이든 정부에서 대대적 인프라 투자를 하고 있다"면서 "이게 대한민국에서도 필요한 부분이라고 보고 인프라, 과학기술, 교육에 대한 투자를 통해 새로운 변화를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로저스 회장은 미국의 국가 부채 문제를 들어 "미국보다 한국의 미래에 더 낙관적 전망을 갖고 있다"고 답했다.

그는 "곧 코로나 전쟁이 끝나게 될 것"이라면서 "많은 나라가 다시금 회복세로 돌아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화폐를 많이 발행해 인플레이션이 갈수록 악화할 것"이라면서 "특히 미국은 가장 최악의 상황 맞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한국은 다른 나라에 비해 선전하고 있다"면서 "지금까지 해온 것을 계속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다른 나라 대비 타격이 작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주식 시장 전망에 대해서 로저스 회장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계속 화폐를 발행하고 있어 2022년 올해 말에 한번 더 상승장이 크게 일어날 것"이라면서 "올해 하반기나 내년도쯤 되면 다시 폭락장이 오지 않을까 생각한다"면서 전망했다.

 

그는 "아직 한국·미국 주식을 갖고 있지만, 올 하반기가 되면 미국 주식은 팔아야 할 것 같다"며 "지금 미국 상황이 매우 우려되고 한국과 다른 나라도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로저스 회장은 한국 증시 저평가의 원인으로 "잠재적 전쟁 위험이 있으면 시장 저평가가 이뤄진다"고 분석했고, 이 후보도 "한국의 소위 지정학적 리스크, 분단상황과 군사적 대결, 이런 긴장 국면이 저평가 이유가 되는 것 같다"고 공감을 표했다.

728x90
반응형